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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자기계발

자기계발의 꽃 퍼스널 브랜딩 시작하는 방법

by 보다나답게 2025. 4. 21.

 

 

“나 자신도 브랜드다.”

최근에 SNS, 유튜브, 블로그, 링크드인 등 우리는 모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나'를 드러내며 살아갑니다. 이제는 단순한 자기 소개를 넘어,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지를 설계하는 시대. 바로 이것이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의 출발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사업을 펼쳐가는 지금의 시대에 뒤떨어질 수는 없겠죠? 오늘은 퍼스널 브랜딩과 어떻게 시작하는 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_나만의 이름을 세상에 알리는 첫걸음 

1. 왜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할까?

  • 기회는 ‘알려진 사람’에게 간다 – 실력만큼이나 ‘보이는 존재’가 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 직업보다 사람이 중요해지는 시대 – 어떤 직장에 다니는지보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가 더 중요한 포인트가 됐습니다.
  • 신뢰와 영향력의 기반 – 브랜드는 곧 신뢰입니다. 신뢰는 곧 선택을 이끌어냅니다.

2. 퍼스널 브랜딩, 어떻게 시작할까요?

퍼스널 브랜딩은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 없습니다. 중요한 건 “나는 누구인가?”,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기억하길 원하는가?”를 스스로 정의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해서 하나하나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나만의 핵심 키워드 정하기

나를 가장 잘 나타내는 단어 3~5개를 생각해보세요. 예: 창의적인 / 진정성 있는 / 문제 해결형 / 따뜻한 소통가 이 키워드가 곧 내 브랜드의 중심 메시지가 됩니다.

2) 스토리를 만들고 공유하기

사람은 정보보다 스토리에 더 강하게 반응합니다. 어떤 계기로 지금의 내가 되었는지, 나의 가치와 방향성을 진솔하게 말해보세요. 블로그, 브런치,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당신이 편한 채널 하나에서 시작하면 됩니다.

3) 꾸준한 콘텐츠로 신뢰 만들기

퍼스널 브랜딩은 단발성이 아닙니다. 작고 소소한 기록이라도, 일관되게 쌓일 때 신뢰기억으로 남습니다. 정보 공유, 경험 나눔, 느낀 점 등 ‘나다운 콘텐츠’를 지속해보세요.

 

퍼스널 브랜딩은 단지 잘 보이기 위한 포장이 아닙니다. 오히려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더 깊이 고민하고 표현하는 과정, '진짜 나'를 찾아가는 여정입니다. 나의 강점, 가치, 비전이 명확해질수록, 기회는 자연스럽게 찾아옵니다. 오늘부터라도 작게 시작해보세요. 당신의 이름과 이야기를 통해 누군가는 위로받고, 배우고, 연결될 수 있을 것이고 먼저는 나 자신이 세상과 연결되고 더욱 커져감을 경험할 수 있을테니까요!